A구간과 D구간은 로프 장력 자동균등화 장치로 장력을 조절 할 수 있는 구간.
B구간과 C구간은 카시브 또는 웨이트 시브에 로프가 갇혀서 장력을 조절해 줄 수 없는 구간.
구동시브의 편마모로 인한 로프 이송차가 발생 했을 때 B구간의 로프와 C구간의 로프가 파단이 일어 날 수 있는 구간.
따라서 B구간과 C구간을 장력을 조절 할 수 없는 불가역적인 구간임
분할 독립 로프풀리의 필요
안정적인 승차감
“분할 독립 로프풀리”는 매달림 시브에 각각의 로프가 감겨 진 상태에서 각 로프의 인장 변화량에 따라 그 인장 변화량만큼 각 로프의 움직임이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엘리베이터용 2:1 로프 체결방식에서의 로프가 파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를 안정적으로 승강시킴은 물론 와이어로프의 오랜 수명기간을 확보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경제적 절감
로프 파단에 따른 교체 비용을 현저하게 절감하여 경제성도 우수한 부수적인 효과도 가진다.
장치의 필요
2:1로프식 모든 승강기는 로프의 장력을 조절해 줄 수 없는 구간이 반듯이 발생하게 되며 이 구간을 불가역적인 구간으로 볼 수 있으며, 그의 모든 2:1로프식 승강기가 가지고 있는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생기는 진동은 장력 조절로서 해결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불가역적인 구간을 “분할 독립 로프 풀리”를 사용 하여, 각각의 로프 풀리가 자유롭게 움직이게 해주어 구동 시브에서 로프의 이송 차가 발생 하드라도 다수의 편제로 이루어진 각각의 독립 시브가 자유롭게 움직여서 불가역적인 구간을 해소 함으로 장력 자동균등화 조절 장치 등으로 조절이 가능해진다.
유지보수의 효율성
유지보수의 기술성 및 업무능력을 평가 받게 하는 승강기 카의 진동에 대한 오해를 해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지보수업체의 업무 효율성을 기대 할 수 있게 해준다.